티스토리 뷰

건강

눈이 좋아지는 방법

싸우나킴 2010.02.10 09:42

눈이 좋아지는 방법

 

사랑하는 여러분, 좋은 날입니다. 오늘은 눈이 좋아지는 방안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어 보겠습니다. 눈이 좋지 않아 안경을 끼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태어 날 때부터 안경을 쓰고 나오는 사람은 없으니 선천적인 것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은 잘못된 습관과 생활양식으로 인한 후천적 시력감퇴가 원인일 것입니다. 안경을 쓰고도 별 불편함이 없다고 하실 분도 있고 더 나아가 안경을 무슨 악세서리로 여기는 분도 있습니다. 안경을 쓰면 누가 멋있다고 이쁘다고 하던가요? 안경을 쓰고 있는 것은 중증 장애자의 표시입니다. 우리는 나이가 들어 노안일 경우는 다르지만 젊은 나이에 벌써 안경을 쓰고 다닌다는 것은 섭생과 생활태도를 잘못 가르친 부모에게 책임이 있거나 자신이 잘못된 생활방식으로 살고 있다는 반증입니다. 귀가 잘 안 들려 보청기를 끼면 장애자로 여기면서 눈이 나빠 안경을 끼면 장애자라는 인식을 별로 안하는 것은 무슨 이유인가요. 여기에는 아마 안경을 악세서리로 홍보하고 눈이 나빠지면 무조건 안경을 끼면 된다는 사회적인 인식과 안경, 렌즈 등 장애용품으로 치부하는 업자들의 미화광고가 한 몫을 하였을 것입니다. 스스로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방식을 바로잡고 장애를 개선하고자 노력하여 자신이 보다 완전한 모습으로 거듭날 때 전체 사회를 밝고 건전하게 발전시키는 밑거름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서 안경과 렌즈는 후대들에게 과거시대의 유물이 되게 하여야 합니다.

 

눈이 좋아지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기 소개한 방법들을 정성껏 실천하면 100일 안에 눈이 현저하게 좋아질 수 있습니다. 진실로! 본 프로그램은 12주 완성으로 진행됩니다. 일주일을 한단위로 4주가 모여 1기가 되고 초기, 중기, 말기 3단계로 4*3=12주로 완성됩니다. 12주의 실천으로 시력을 현저하게 향상시키고 의식과 섭생, 운동과 환경개선에서 올바른 습관을 정착시켜 몸과 마음에 배게 하는 것이 본 프로그램의 목적입니다. 시력 개선 프로그램에서 의식과 태양보기, 인진쑥 복용, 안구 운동이 핵심이나 다른 요소들도 눈을 좋게 하는 데 필수적인 것이니 세심하게 하나하나 정성껏 실천하여 눈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건강과 웰빙에 기여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체는 유기적인 생명체이므로 국소요법은 항상 전체요법과 결합되어야 실효를 거둘 수 있습니다.

 

우선 먼저 현재 자신의 시력을 측정해두세요. 12주 뒤의 시력과 비교할 수 있게 말이죠. 그리고 달력을 보고 4주씩 묶어서 3기로 12주의 기간을 정하고 이 기간 안에는 일상적인 생활을 하면서도 특별히 눈을 좋게 하는데 주의를 기울입니다. 12주가 지난 다음 시력이 좋아진 것을 확인한 후 그 다음부터의 생활습관을 개선된 형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성의 법칙은 습관을 고치는 데서도 작용하는데, 낡은 습관을 개선하는 데는 일정한 작용력이 필요하고 일단 새로운 습관이 정착되면 그것을 유지하는 것이 그리 어렵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습관은 에고의 찰라적이고 환상적인 거짓기쁨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내면의 영속적이고 실제적인 진실한 기쁨을 개발하고 확대발전시키는 것이 되어야 합니다. 성인(聖人)의 경전은 문장의 색채를 구하지 않으며 성인의 마음은 겉꾸밈을 구하지 않듯 인위를 가한 것보다는 자연적인 것이 진정한 기쁨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안경 떠나보내기

 

이제 시력회복을 위한 12주프로그램에 들어가기에 앞서 하나의 의식을 거행 하여야겠습니다. 쓰던 안경을 벗고 끼었던 렌즈를 빼서 책상 위에 놓고 결별을 선언하세요. 안경이나 렌즈가 울구불구 난리를 피워도 그리고 내 마음에서 서운함과 ‘이제 어떻게 사나’하고 두려운 마음이 일어도 “그동안 나를 위해 잘 봉사해 주어서 고맙다. 이제 나는 조강지처인 나의 눈과 함께 살아갈 거야” 어디선가 추가열의 노래가 들려옵니다. “그대여 떠나가나요~ 붙잡을 수는 없겠죠~ 부디 사랑했다고 한번만 말해주세요~” 안경을 그동안 사랑했노라고 한번만 말해주고 떠나보내세요. 기념으로 장롱 깊숙이 간직하거나 분해해서 페기처분하세요.

 

“눈이 좋아졌다”는 의식

 

모든 변형의 첫 번째 열쇠는 의식입니다. 자신의 과거를 돌이켜보면 눈이 좋았던 때가 있을 거예요. 그때를 상상하고 지금도 그때의 시력이라고 생각하세요. 다른 사람들이나 자신에게도 눈이 안 좋은 사람이라는 인식이 들게 행동하지 말고 눈이 정상적인 사람처럼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세요. 이렇게 하는 것이 그리 어려운 작업을 아닐 거예요. 자연스럽게 정상인 같이 행하세요. 그냥 정상인이 되세요. “나는 눈이 나쁘다”는 의식은 안경과 함께 떠나보내고 “나는 눈이 좋다”는 의식을 가지고 더듬지 말고 확신을 가지고 행하세요.

 

자신이 믿는 바가 자신을 만든다는 진실을 다시 상기시켜야겠습니다. 자신이 무엇을 믿는가가 바로 자신입니다. 오늘날의 자신은 자기 자신의 믿음의 결실입니다. 달리는 될 수 없어요. 이것은 이 우주의 법칙입니다. 그러니 어떤 변형을 이루기 위해서는 자신이 무엇을 믿고 있는지 그 믿음의 체계를 먼저 점검해보아야 합니다. 그렇게 해서 부정적인 의식이나 믿음체계가 발견되면 그것을 뿌리 뽑아야 하는데, 그 방법은 그것에 저항하고 싸우는 방법으로서가 아니라 태양 빛이 곰팡이를 제거하듯 내면의 빛을 밝히고 긍정적인 의식에 초점을 맞춤으로서 변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눈이 나쁘다는 인식이나 상황에 에너지를 주지 말고 단지 눈이 좋았던 시절이나 눈이 좋아진 모습을 기분 좋게 상상하면서 그 모습에 에너지를 투여하여 그런 모습을 현실로 불러와야 합니다.

 

자주 반복적으로 그것을 생각하세요. 그렇게 됩니다!

 

수면프로그램

 

눈을 좋게 하는데 있어서도 수면프로그램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은 잠자는 시간을 허비하지 않고 눈을 좋게 하는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잠들기 전에 히라미드 호흡법(히라미드 건강법 게시판 참고)을 실시합니다. 잠들기 직전 뇌파가 알파파로 유지될 때 기분 좋은 상상을 하며 자신이 눈이 좋았을 때나 좋아진 모습을 그리면서 잠에 듭니다.

 

태양 바라보기

 

태양 바라보기는 시력회복을 위한 12주 프로그램의 백미입니다. 아침에 떠오르는 태양을 매일 볼 수 있으면 좋습니다. 심호흡을 깊게 하고 태양을 바라보면서 태양의 정기를 코로 천천히 흡입합니다. 그리고 천천히 코로 숨을 내쉽니다. 이렇게 반복하기를 약 20분간 하세요. 여러분의 눈은 언제나 기를 발산하기만 하였는데 이번에는 태양이 나를 바라본다고 생각하면서 눈이 최대한 수용적인 상태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대낮에 태양을 볼 때는 눈을 지그시 감고 눈꺼풀로 태양의 열기를 느끼면서 태양주위를 고개를 돌리면서 빛을 쬐이세요. 하루 중 자주 이렇게 눈으로 일광욕을 하세요. 태양 빛은 생명의 원기를 담고 있습니다. 어떠한 지구상의 생명체도 햇빛을 보지 않으면 살아갈 수 없습니다. 지는 해를 바라보면서는 지극히 평온한 마음으로 휴식의 안락함을 느껴보세요. 태양과 친하게 지내세요. 햇빛에 말린 모든 음식물이 눈에 좋습니다. 건고구마, 건살구, 건포도, 곶감 등등

 

안구 운동

 

1) 눈의 피로 풀어주기

 

눈의 피로를 푸는 데는 먼데 보기와 안구마사지가 있습니다. 일과 중 가끔 먼 산을 바라보는 것이 눈의 피로를 풀고 긴장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안구 마사지는 빠르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 있는데, 눈을 감고 양손의 중지를 그대로 올려 양쪽 윗눈꺼풀 위를 지그시 눌러 안구안쪽을 좌우로 문지르며 마사지 하는 것입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검지 중지 약지를 나란히 모아 같은 위치를 조금 깊이 지그시 눌렸다가 떼기를 5회씩 해줍니다. 눈의 피로를 없애고 시력을 유지하며 평생 눈병 없이 살 수 있는 비책입니다.

 

도자기 히라미드를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인데, 앉거나 누운 상태에서 눈을 감고 깊은 호흡을 하면서 눈위에 손으로 받쳐 히라미드를 얹어 놓는 것입니다. 눈에 직접 히라미드 에너지를 작용시키면 눈의 피로를 회복하고 시력을 좋게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2) 법륜 응시하기

 

“나는 눈이 좋다”는 단언을 속으로 반복하며 법륜의 가운데 원을 응시합니다. 이때 눈은 깜빡이지 않습니다. 5분이 경과하면 눈물과 콧물이 나올텐데 그래도 계속합니다. 하지만 자연스럽게 너무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멈추세요. 조용히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합니다.

 

3) 좌우보기

 

독서대에 책을 놓고 하면 좋은데 책의 페이지 양쪽 끝에 둥그런 검은 점(지름 1cm)을 그리고 두 눈으로 눈동자를 움직이면서 교대로 쳐다보는데 책과의 거리는 30cm를 유지하고 머리는 움직이지 말고 오직 눈동자만 좌우로 움직여 안구운동을 합니다. 점점 더 빠르게 움직이도록 합니다. 5~10분 정도 실시합니다. 법륜응시와 좌우보기 운동만으로도 시력은 놀랍도록 좋아집니다.

 

인진쑥 복용

 

인진쑥은 간기능을 강화하고 시력을 회복하는 데 있어서 특별히 좋은 약초입니다. 저녁에 잠들기 전에 죽염수 한컵에 솔잎환 반줌(5~60알)을 복용하고 아침에 기상과 함께 죽염수 한컵에 인진쑥환 반줌을 복용합니다.

 

히라미드 구기자 죽염수

 

도자기 히라미드를 정수기 물통 위에 올려놓거나 1.5L 물병에 씌워 놓으면 히라미드 에너지가 작용하는 히라미드수가 되고 여기에 2L에 구기자 티백 1개를 우려내고 9회 죽염 한스푼을 넣으면 우리의 몸의 혈장 농도와 같은 0.9% 히라미드 구기 죽염수가 됩니다. 동피라미드 안에 물통을 넣어두어도 히라미드수가 됩니다.

 

히.구.수를 하루에 1.5L 이상 드시되 조석으로 한컵씩 드시고 평시에는 식사전후 1시 30분에서 2시간 사이는 피하여(이때 마시면 위액이 엷어져 소화흡수가 곤란할 수 있으므로) 홀짝홀짝 침과 잘 섞어 마십니다. 평소 건강을 위해서도 하루 히구수 1.5L 이상 섭취를 권하며 눈을 좋게 하는데도 구기자는 특효의 성분이 있으므로 구기자물이 큰 도움이 됩니다.

 

눈에 좋은 섭생

 

아침 굶고 점심 저녁을 먹는 2식 주의를 권장합니다. 평소 식습관대로 먹더라도 한 끼는 반드시 생식제품을 드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점차 하루 2식 생식제품으로 하고 간식으로 과일과 건과류(건고구마, 건살구, 건망고, 곶감, 건포도, 무화과, 해바라기씨, 호박씨, 잣, 호도, 밤 등등)를 드세요.

 

눈에 좋은 운동

 

서식 건강법의 6대 법칙(건강 게시판 참조)을 실천하세요. 취침 시는 반드시 목베개나 오동나무 경침을 베고 자야합니다. 눈에 안 좋은 생활습관에서 잘못된 베개문화가 차지하는 비중이 큽니다. 목베개나 경침의 사용은 경추부의 탈구를 바로잡아 소뇌, 연수와 시신경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눈, 코, 귀의 기능을 강화하는데 획기적인 기여를 합니다.

 

모관운동과 발목펌프운동을 실천하세요. 이 운동들은 전신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내장의 기능을 강화하여 전체적인 건강을 도모하는데 있어서 매우 간단하면서도 그 효과는 위력한 운동법입니다. 이 운동법은 입에 침이 마르도록 강조하고 칭찬을 하여도 결코 지나치지 않은 탁월한 건강법이니 꼭 실천할 것을 강권합니다.

 

눈에 좋은 환경

 

1) 화초 기르기

 

나사(NASA)가 정한 50가지 종류의 공기정화 식물(알림게시판 참조)이 있습니다. 그리고 매화, 난초. 국화, 대나무, 소나무, 구기자, 은행나무, 주목나무와 같은 진동수가 높은 나무들(알림게시판 참조)이 있습니다. 이중 국화, 난초, 산세베리아, 테이블 야자, 개운죽, 행운목, 파키라, 스킨 답서스, 스파티 필름, 벤자민, 고무나무 정도를 실내에서 기르면 적당할 것입니다.

 

2) 히라미드 공간배치

 

몸에는 히란야 목걸이를 착용하고 공간에 도자기 히라미드나 피라미드를 적당한 위치에 배치하면 히라미드 사이에 공간 격자망이 형성되어 공간의 진동수가 높아지고 식물이나 사람이 생기 있게 거할 수 있는 공간으로 됩니다. 여기에 히란야 액자, 벽걸이 등을 더하여 사용합니다.

 

3) 취침용 피라미드의 사용

 

많은 실험사례와 사례연구에서 나타난 바와 같이 취침 시 동피라미드를 사용하는 것은 정신집중과 명상, 각종 질병의 치유, 건강증진에 매우 효과적인 작용을 일으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 건강목욕

 

건강목욕법(사용후기 게시판 참조)에 기술한 냉온욕을 실천하고, 찜질방에서도 아이스방에서 시작하여 자수정방, 소금방등을 1분식 번갈아 들어가 7회 반복 후 아이스방에서 나오는 것으로 냉온 풍욕을 실행하면 건강체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냉온욕과 풍욕을 잘 실천하면 감기 한번 걸리지 않는 건강체질을 만들 수 있습니다. 건강목욕법을 잘 익혀서 실천해 보세요. 삶의 기쁨이 배가됩니다.

 

5) 암염램프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데 빠질 수 없는 것이 암염랩프입니다. 암염램프는 2억 5000만년 동안 지구가 만들어낸 인류의 건강에 대한 천혜의 선물입니다. 암염램프는 천연 공기청정기이자 음이온 발생기인 만큼 건강과 웰빙생활을 위한 필수품입니다.

 

이상 제시한 조목들을 12주 동안 3분기로 나누어 초기보다는 중기가 중기보다는 말기가 더욱 정성스럽게 실천되도록 심혈을 기울여 노력한다면 반드시 눈은 좋아집니다. 눈뿐만 아니라 12주 후에는 전반적인 건강이 증진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노력한다고 힘들여 애쓰라는 뜻이 아닙니다. 자연스럽고 법에 맞는 실천조항은 행하기에 매우 즐겁습니다. 기쁨 속에서 감사한 마음으로 즐기면서 각 항목을 실천하는 동안, 부지불식간에 정상으로 회복된 눈을 갖게 될 것이며 삶의 기쁨 또한 제고될 것입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사시  (0) 2010.02.10
고혈압에 대하여  (0) 2010.02.10
눈이 좋아지는 방법  (1) 2010.02.10
스트레스성 탈모 관리하기  (0) 2010.02.10
탈모예방을 위한 생활수칙 9가지  (0) 2010.02.10
개성, 인품, 건강마저 드러내는 70억가지 ‘목소리’  (0) 2010.02.10
댓글
댓글쓰기 폼